자살을 여러가지 각도에서 이야기하고, 분석하며 파헤쳐보지만 본인조차 알 수 없는 이 자살을 누가 원인을 가르쳐줄 것이며, 누가 이 원인을 분석해낼 수가 있을까? 아무리 분석을 해도 자살의 원인을 찾을 수 없는 이유는 , 돈때문이라면 재벌이 자살하는 이유는 무엇이며, 인생이 풀리지 않아서라면 대통령과 장관, 국회의원과 흔히 성공한 사람이 자살하는 것을 무엇이라 말하겠는가? 이번엔 미국 대형교회 목사가 자살을 했다. 원인은 우울증과 불안한 마음이었다고 한다. 이것으로는 자살에 대해 이해가 되지도 않고 이해할 수도 없다. 그러나 성경은 분명히 우리에게 우울증과 자살을 이렇게 말하고 있음을 기억하라.
+ (신28:65~67) "(65)그 열국 중에서 네가 평안함을 얻지 못하며 네 발바닥을 쉴 곳도 얻지 못하고 오직 여호와께서 거기서 너의 마음으로 떨고 눈으로 쇠하고 정신으로 산란케 하시리니 (66)네 생명이 의심나는 곳에 달린 것 같아서 주야로 두려워하며 네 생명을 확신할 수 없을 것이라 (67)네 마음의 두려움과 눈의 보는 것으로 인하여 아침에는 이르기를 아하 저녁이 되었으면 좋겠다 할 것이요 저녁에는 이르기를 아하 아침이 되었으면 좋겠다 하리라"
성경은 분명하게 말씀하고 있다. 두려움과 불안으로 평안을 얻지 못하고 마음으로 떨고 두려워 주야로 생명이 의심나는 곳에 달려서 자신의 생명조차 확신할 수 없게 되어 밤이면 우울증과 불면증으로 시간이 가기만을 기다리는 인생이 된다는 것이다.
토론토순복음영성교회
담임목사 김석재
1901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