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thesda University GH270 마지막 과제 피드백을 끝으로 한 학기를 마쳤습니다.
故 조용기 목사님께서 1976년 미국 California Anaheim에 설립하신 Bethesda University 2021년 가을학기에 ⌜A Biblical Perspective of Healing Ministry⌟ (성경적 관점에서의 치유 사역) 이라는 과목으로 강의를 마쳤습니다.
Zoom을 통해 하는 강의라 준비하는 과정이나 강의하는 태도. 강의를 대하는 학생들의 모습도 지금까지의 일반적으로 행하던 강의와는 사뭇 달랐습니다. 또 지금까지 신학교에서 치유학이라는 말이 생소하듯, 처음 개설한 과목으로 학생들의 관심이 남달랐던 만큼 최선을 다해 가르쳤습니다. 처음 들어보는 치유학 강의는 처음이다 보니 기대한 것보다 이해도가 많이 떨어졌지만 2강, 3강 지나며 학생들의 태도는 많이 달라졌습니다. 그리고 자기 가족의 질병에 국한되었던 관심이 섬기는 교회의 성도들로 또 예수님이 12명의 제자나 70명의 제자에게 권세와 능력을 주어서 전도를 내보냈던 것처럼 교회를 개척하거나 목회와 사역을 함에 치유 사역은 함께 해야 하는 것을 깨닫게 되면서 치유사역에 대해 관심과 의식이 많이 바뀌는 것을 보았다.
사실 성경에서는 현대 의학으로는 치료할 수 없는 불치병으로 희귀병으로 부르는 질병들을 말씀을 통해 밝히고 있음에도 관심도 없고, 그러한 질병들을 말씀으로 나오는 것조차 알지 못하는 상황에서 어떻게 치유 사역을 할 수 있었을까? 이번 강의를 통해 학생들의 태도로나 관심을 보고 난 부족한 종은 이 사역은 하나님께서 특별하게 주신 은혜임을 다시 깨닫게 되었다. 이제는 온 천하 만민들에게 나아가 치유사역에 대한 인식을 바꾸고 치유사역을 통해 예수님이 이 땅에서 행하셨던 3대 사역을 다시 재현하는 일에 미약하나마 최선을 다해 헌신하기로 또 다짐해본다.
“교수님 한 학기 동안 수고 많으셨습니다.
많은 배움과 자료들 감사합니다.
행복한 연말 되시길 바라고, 항상 강건하시어 사역 감당하시도록 기도하겠습니다.
종종 연락드리고, LA나 근처 타지역에 오실 때 꼭 찾아뵙겠습니다.
수고하셨습니다.”
캐나다 토론토에서
Rev. Dr. Abraham S. J. Kim